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 국방부 "태평양 영해 침범한 미 핵잠수함 쫓아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크라이나 대치 속 미국 무관 초치해 항의
    러 국방부 "태평양 영해 침범한 미 핵잠수함 쫓아내"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서방과 러시아의 대치가 이어지는 가운데 러시아 국방부가 태평양 쪽 영해를 침범한 미국 핵잠수함을 쫓아냈다고 밝혔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12일(현지시간) 쿠릴열도(캄차카 반도와 일본 홋카이도 사이 열도)의 우루프 섬 인근 러시아 영해에서 미국 버지니아급 잠수함을 탐지했다고 발표했다.

    버지니아급 잠수함은 미 해군의 핵추진 공격 잠수함으로 2004년 초도함이 취역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자국의 태평양 함대가 훈련 중 미국 잠수함을 탐지하고 해수면 위로 즉시 부상할 것을 요구했으나, 해당 잠수함은 이를 무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러시아 구축함이 영해 수호 지침에 따라 '적절한 대응'을 하자 미국 잠수함은 빠르게 러시아 영해를 이탈했다고 국방부는 덧붙였다.

    국방부는 이어진 성명에서 "미군 잠수함이 러시아 영해를 침범한 것과 관련해 (항의하기 위해) 모스크바 주재 미국 대사관의 무관을 초치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측 주장과 관련해 미국은 현재까지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신규 실업수당 20만6000건…지난해 11월 이후 최대폭 감소

      미국 노동부는 지난주(2월 8~14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0만6000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3000건 감소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가장 큰 감소폭이었다. 다우존스가 집...

    2. 2

      살 빼려고 위고비·마운자로 맞았더니…'뜻밖의 효과' 깜짝 [건강!톡]

      글루카곤유사펩타이드(GLP)-1 계열 비만약의 활용 영역이 피부질환인 건선과 관절염으로까지 확장됐다. GLP-1 계열 비만·당뇨약 '마운자로'(성분명 터제파타이드...

    3. 3

      두 살배기에 사탕 아닌 변비약 먹인 美 어린이집 교사 기소

      미국 일리노이주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가 두 살배기 영아들에게 변비약을 '사탕'이라고 속여 먹인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17일(현지시간) ABC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세인트찰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