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힐러리, 2016년 대선 전 트럼프타워 등 전산망 사찰 청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힐러리, 2016년 대선 전 트럼프타워 등 전산망 사찰 청부"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부 장관이 2016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당시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러시아 내통설을 부추기기 위해 트럼프타워 등의 전산망 사찰을 청부한 의혹이 있다고 미국 폭스뉴스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뉴스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러시아 스캔들 수사의 착수 경위를 조사한 존 더럼 미국 법무부 특별검사가 이달 11일 법원에 제출한 문건의 일부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당시 클린턴 전 장관과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각각 민주당, 공화당의 대선 후보였다.

    보도에 따르면 더럼 특검은 문건에서 과거 클린턴 전 장관 측의 변호인 마이클 서스만이 인터넷 업체 임원 한명과 클린턴 선거캠프 등 최소 두 곳의 의뢰인을 대신해 트럼프 전 대통령과 러시아 연계 은행의 내통 의혹을 미국 연방수사국(FBI)에 제보했다고 밝혔다.

    더럼 특검은 이 인터넷 업체 임원이 서스만, 한 로펌의 부속 탐사업체, 여러 업체에 근무하는 다수 인터넷 연구원들과 협력해 자료를 수집하고 의혹을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더럼 특검은 이 임원과 지인들이 인터넷 트래픽을 조사한 도메인 네임 서버(DNS)가 트럼프타워, 트럼프 전 대통령의 뉴욕 아파트, 미국 대통령실(EOP)과 관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EOP는 대통령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 국정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보좌진 조직이다.

    더럼 특검은 이 임원이 소속된 인터넷 업체가 전산 서비스 제공업체로 계약해 EOP에 배정된 서버를 관리했다고 밝혔다.

    이 임원과 지인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판할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EOP의 DNS 트래픽 자료 등을 캐냈다는 것이다.

    그는 클린턴 캠프와 로펌 특정 고위인사의 마음을 사기 위해 내통설을 뒷받침할 자료를 찾으려고 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스만은 이 같은 작업과 관련해 클린턴 캠프에 반복적으로 비용을 청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법원에 제출된 문건에 따르면 서스만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로 끝난 대선 이듬해인 2017년에도 미국 정부기관과 접촉해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서스만은 대선을 2개월 앞둔 2016년 9월 19일 클린턴 캠프와 전혀 관계가 없는 것처럼 속이고 FBI 자문위원을 만나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혐의로 기소된 상태다.

    더럼 특검은 FBI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러시아 내통설 수사에 착수한 경위를 밝힐 목적으로 트럼프 행정부 때 임명돼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

    FBI는 트럼프 전 대통령과 러시아 은행의 은밀한 소통 채널이 있다는 서스만의 의혹 제기에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린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해가 마지막"…네덜란드, 폭죽 사재기 열풍 이유가

      네덜란드에서 폭죽 사재기 열풍이 일고 있다. 내년부터 폭죽 판매가 금지되는 이유에서다.30일(현지시간) 유로뉴스는 전날 폭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현지 판매점에는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위해 폭죽을 쟁여놓으려는 시민이 ...

    2. 2

      호주 이어 프랑스도…내년 9월부터 15세 미만 SNS 금지 추진

      이달 초 호주 정부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청소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용 금지를 추진한 데 이어 프랑스 정부도 2026학년도 새 학기부터 15세 미만 청소년의 SNS 사용 금지를 추진 중이다.31일(현지시간) 일...

    3. 3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20대 女, 목숨 건졌다 '기적'

      외국인 남편과 말다툼을 벌이던 태국인 여성이 25층 건물에서 추락했지만, 목숨을 건졌다.최근 태국 현지 매체 더타이거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전 7시 6분 파타야 사이삼 로드에 있는 고급 콘도미니엄 경비원으로부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