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세균 99.9% 잡는다
코웨이는 생활가전 전반에서 첨단 기술과 혁신성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빌트인 정수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가정용 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끈 코웨이가 약 10년 만에 선보인 빌트인 타입의 정수기로 국내 빌트인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코웨이는 2010년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던 언더싱크 타입의 빌트인 정수기를 선보이며 빌트인 정수기를 국내 시장에 도입했다. 이 정수기는 출시 이후 뜨거운 소비자 반응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10개국에 수출돼 약 25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에 선보인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본체가 싱크대 하부에 설치되고 출수부만 외부에 설치되는 제품으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술을 통해 완벽한 빌트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출수부 크기는 가로 5.6㎝, 세로 8.9㎝로 좁은 조리대 공간을 넓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출수부는 180도까지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싱크대 하부에 설치되는 정수기 본체의 크기도 최소화했다. 본체의 가로 폭이 16.4㎝에 불과해 정수기가 설치된 싱크대 하부 공간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수전으로부터 최장 25m 떨어진 곳까지 설치할 수 있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에어카트리지’(사진)도 주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자가 관리에 최적화된 카트리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 기술력과 강력한 청정 성능, 편리한 제품 관리도 장점으로 꼽힌다. 사용 면적별로는 10형과 18형 두 가지가 있다.

18형 제품은 코웨이의 혁신적 필터시스템인 에어클린더블 항균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강력한 청정 성능이 특징이다. 이 필터 시스템은 멀티큐브 탈취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결합된 올인원 필터 등으로 구성됐다.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할 수 있다. 또 구리 성분과 항곰팡이 성분이 함유된 더블 항균 기능으로 필터 내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는 동시에 부유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킨다.

코웨이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는 주기적으로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을 고려해 제품 전면을 열지 않고 프리필터를 분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프리필터를 위로 쏙 뽑아 꺼낼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필터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내 공기 상태를 4단계 오염도 표시등으로 보여주고 공기 청정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되는 스마트 청정 기능도 적용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