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픽셀스코프, 인공지능으로 스포츠경기 무인 중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딥러닝 기반 실시간 정보제공
    KT-픽셀스코프, 인공지능으로 스포츠경기 무인 중계
    KT는 인공지능(AI) 방송중계솔루션업체 픽셀스코프와 5G 기반 AI 무인 스포츠 방송중계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5G로 연결된 카메라와 장비를 AI가 자동으로 제어해 최적의 중계 화면을 송출하는 것으로, 장비와 운영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선수 및 공의 움직임과 다양한 경기 정보를 딥러닝 기술로 학습해 점수 계산, 심판 판정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도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으로 선수 기록이나 공의 빠르기, 궤적 등 통계 데이터를 연동하고 분석하는 기능도 있다.

    KT와 픽셀스코프는 5G 기반 AI 무인 스포츠 방송중계를 프로탁구 리그에 적용해 TV 스포츠 채널과 유튜브 등에서 고화질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 솔루션을 다양한 스포츠 종목으로 확대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기환 픽셀스코프 대표는 "많은 시청자들이 스포츠의 즐거움을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KT와 솔루션을 꾸준히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유용규 KT 엔터프라이즈 전략본부장은 "5G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방송사와 시청자의 요구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사단체, 한방 난임치료 지원 중단 촉구…"과학적 검증 먼저"

      의사단체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 한방 난임치료 지원 사업 중단과 과학적 검증을 촉구했다.3일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대한의사협회·대한산부인과학회·대한산부인과의사회&midd...

    2. 2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 계기, 보수공사업계 부패 뿌리 뽑는다

      홍콩 고층 아파트 화재를 계기로 아파트 보수공사 업계 부패 문제 수사에 나선 홍콩 당국이 21명을 체포했다.홍콩 반부패 수사 기구인 '염정공서'(廉政公署)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내고 "군통(觀塘) 지...

    3. 3

      사우나 돌면서 8800만원 상당 금품 훔친 20대 2명

      서울과 부산 일대 사우나를 돌면서 금품을 훔친 20대가 붙잡혔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부산과 서울 일대 사우나를 돌며 88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20대 남성 2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