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오일뱅크, '폐플라스틱 활용 공정' 친환경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오일뱅크는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친환경 납사로 생산하는 공정이 국내 정유사 최초로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 'ISCC PLUS'(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기존 정유공정에 투입해 친환경 석유제품을 생산하는 실증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ISCC PLUS 인증을 계기로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폐플라스틱 활용 공정' 친환경 인증 획득
    당장 다음 달부터 친환경 납사를 생산해 인근 석유화학사에 새 플라스틱 제품 원료로 공급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로 생산한 친환경 제품의 탄소저감 효과를 수치화하는 탄소전주기평가(LCA·Life Cycle Analysis)도 전문 컨설팅사와 협업해 진행하고 있다.

    탄소전주기평가가 완료되면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을 통한 순환경제 효과를 객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2. 2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3. 3

      막 내린 세미콘코리아…AI 반도체 시대, 승부처는 '공정 혁신'

      지난 11~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반도체 박람회 세미콘코리아2026이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콘코리아에선 인공지능(AI) 반도체 시대의 변곡점이 선명하게 드러났다. 메모리는 속도 경쟁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