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중 전국 7개 편의점체인에 자가키트 670만개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중 전국 7개 편의점체인에 자가키트 670만개 공급"
    이번 주 내로 전국 7개 편의점 체인의 5만여개 가맹점에 670만명이 쓸 수 있는 분량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가 공급된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15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처로 지정된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이마트24, 씨스페이스, CU, GS25의 총 5만1천400여개 가맹점에서 자가검사키트 판매가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편의점 체인 본부들에는 오는 18일까지 총 670만 명 분량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CU와 GS25가 15일 판매를 개시했고, 세븐일레븐이 16일, 미니스톱과 이마트24가 17일, 스토리웨이와 씨스페이스가 18일 각각 판매를 개시할 전망이라고 식약처는 전했다.

    다만 각 현장 가맹점별 판매 개시일은 대용량 포장 제품을 낱개로 포장하는 작업과 배송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식약처는 전국의 판매처에 자가검사키트가 매일 지속적이고 고르게 공급되도록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식약처가 당초 이 달 안에 약국과 편의점 등 민간에 공급되도록 하려던 자가검사키트의 물량은 3천만 명 분량이었으나, 국내 신규 허가 물량 등을 감안해 목표를 3천400만 명 분량으로 늘려 잡았다.

    식약처는 15일 메디안디노스틱과 오상헬스케어에서 각각 제조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추가로 허가했다. 이로써 국내에서는 총 7개사가 만든 8종의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박영실의 휴먼브랜딩] 라틴의 심장으로 그래미 뒤흔든 배드 버니

      제68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배드 버니가 보여준 행보는 현대적인 가치 설계의 정점이 무엇인지를 여실히 증명한다. 그는 진정성과 문화적 자부심이라는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했다. 그가 어떻게...

    2. 2

      [속보] 법원, 검찰에 강선우 의원 체포동의요구서 송부

      법원, 검찰에 강선우 의원 체포동의요구서 송부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부산 "지역 소상공인에 1500억원 금융지원"

      부산시가 급감하는 지역 자영업자를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15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과 함께 소모품 구매에 머물렀던 공공기관의 지역 기업 제품 구매를 ‘경제 활동 전반’으로 확대하는 등 지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