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갱년기 여성 불면증·우울증 완화
갱년기 증상은 여성들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안면 홍조, 수면 장애, 신경의 예민함, 뼈·근육 통증, 우울감, 건망증, 피부 변화 등이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이다.

유한양행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유한 백수오 로얄’을 출시했다. 백수오는 여성 갱년기 관리에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천연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유한 백수오 로얄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최초로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엄격하기로 유명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캐나다 보건부, 유럽 식품안전국 등 7개국 허가당국으로부터 원료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여성 갱년기 관리에 도움을 주는 백수오 성분 외에도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감마리놀렌산,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B2,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총 8가지 복합 성분을 함유했다. 여성 건강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갱년기 이후 인생의 후반부를 준비해야 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라는 것이 유한양행의 설명이다.

특히 백수오 제품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도 노력했다. 유한양행과 자회사 유한건강생활은 독자적인 검증 프로세스 ‘30 베리파이드 프로세스’를 통해 원물, 기능성 원료, 제품까지 철저하게 검증해 차별화된 안전성과 기능성을 확보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