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선관위, 업적홍보 단체장·기부행위 기초의원 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선관위, 업적홍보 단체장·기부행위 기초의원 고발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현직 단체장과 기초의회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현직 단체장인 A씨는 각종 행사에 참석해 해당 지자체 사업 추진실적 등을 설명하면서 본인의 역할을 부각하는 방법으로 업적을 홍보한 혐의(공무원 등의 선거관여 금지·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위반)를 받는다.

    기초의회 의원인 B 씨는 해당 지자체가 지역 단체에 컨테이너를 제공하는 데 관여하고, 컨테이너 설치 용도로 본인 소유의 토지를 무상으로 이용하게 하는 등 650만원 상당의 기부행위를 한 혐의이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공무원은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의 행사 기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할 수 없고, 선거구민에게 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의 업적을 홍보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또 후보자(후보자가 되고자 하는 자를 포함)는 당해 선거구 안에 있는 자나 기관·단체·시설 또는 당해 선거구의 밖에 있더라도 그 선거구민과 연고가 있는 자나 기관·단체·시설에 기부행위를 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전남선관위는 지방선거가 법의 테두리 안에서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엄중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산림청장 중대 위법 행위 확인돼 직권면직"

      이재명 대통령이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치했다. 구체적인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다.청와대는 21일 "산림청장이 중대한 현행 법령 위반 행위를 해 물의를 야기한 사실을 확인하고 직권...

    2. 2

      김정관 산업부 장관 "대미 수출 여건, 큰 틀에서 유지될 것"

      산업통상자원부가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에 대응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총력 대응 방침을 밝혔다.김정관 산업부 장관은 21일 오전 10시 서울 기술센터에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과 관계 부서 국&middo...

    3. 3

      靑, '美관세 위법 판결' 긴급회의 소집…대응 방향 논의

      청와대는 21일 오후 2시 관계부처 장관들과 미국 연방대법원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위법 판결 관련한 여파를 점검하는 긴급 회의를 개최한다.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김용범 정책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