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내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적극 지원…특별법 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내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적극 지원…특별법 시행
    산림청이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전남 순천에서 열리는 국제정원박람회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산림청은 18일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및 사후활용에 관한 특별법'이 이날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산림청은 전남도·순천시·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등 관련 기관 의견을 반영해 특별법 시행령을 마련했다.

    특별법 시행에 따라 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필요한 범정부적 지원을 하고, 도심 곳곳을 박람회장으로 활용할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정원을 도시재생의 모델로 활용할 제도적 기반도 구축됐다.

    이상익 산림복지국장은 "특별법 시행으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 기반이 마련됐다"며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계기로 지역별 정원 도시를 육성하기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의 비극…흉기로 아내 찔러 숨지게 한 70대 남편 체포

      설날 아내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7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정읍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78)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자택에서 아내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2. 2

      순천완주고속도로 용암3터널서 차량 7대 추돌 사고…3명 부상 [종합]

      17일 오전 10시23분께 전북 완주군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용암3터널 내 1차로에서 버스 등 차량 7대가 추돌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일대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가 낮 12시13분께부...

    3. 3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