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약처 차장 "국가필수의약품 안정적 공급에 힘쓸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북 휴메딕스 방문…"국가필수의약품, 국민 보건이나 생명과 직결"
    식약처 차장 "국가필수의약품 안정적 공급에 힘쓸 것"
    김진석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차장은 18일 국가필수의약품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는지 점검하기 위해 충북 제천 소재 휴메딕스를 방문했다.

    국가필수의약품은 보건의료 측면에서 필수적이지만 시장 기능만으로는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어려운 의약품으로, 식약처장이나 보건복지부 장관이 관계기관과 협의해 지정하는 의약품이다.

    휴메딕스는 국가필수의약품 중 항생제, 진통소염제, 부신호르몬제 주사제를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입 의존도가 높은 '헤파린나트륨 주사제'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 약은 수술 후 혈전증의 예방과 치료 등에 사용되는 혈액응고저지제다.

    김진석 차장은 이날 현장에서 "국가필수의약품을 생산하고 개발하는 기업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정부도 국가필수의약품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 속에서 국민 보건이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국가필수의약품을 국내에서 생산해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에는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니쉬 쿠마 솔리드웍스 CEO "AI는 21세기 '불씨'…혁신의 원천 될 것"

      “인공지능(AI)은 엔지니어를 대체하는 기술이 아닙니다. 오히려 엔지니어의 판단과 창의성을 증폭시킬 겁니다.”마니쉬 쿠마 솔리드웍스 최고경영자(CEO)는 3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

    2. 2

      "중국인 댓글 공작 잡겠다"는데…IT업계 고개 젓는 이유 [홍민성의 데자뷔]

      보수 진영이 포털 뉴스 댓글에 작성자의 국적을 표기하도록 하는 법안을 다시 한 번 밀어붙이고 있다. 국민의힘은 2023년 김기현 의원, 2024년 나경원 의원에 이어 올 1월 장동혁 대표가 공론화했고 최근 박충권 의...

    3. 3

      '100만명' 통신사 대이동 "12년만에 최다"…최대 수혜자는 SKT

      올해 1월 이동통신 시장의 번호이동 규모가 100만건에 육박하며 12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KT의 해킹 사고에 따른 위약금 면제 조치가 기폭제가 되면서 경쟁사 간 가입자 유치 전쟁이 불 붙은 결과로 풀이된다.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