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경찰청, 의료·안전사고 전문 수사팀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맞춰 의료·안전사고 수사체계 구축

    제주경찰청이 지난달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됨에 따라 안전사고 전문 수사팀을 운영한다.

    제주경찰청, 의료·안전사고 전문 수사팀 신설
    제주경찰청은 강력범죄수사대에 5명 규모의 의료·안전사고 전문 수사팀을 신설, 중대 재해에 대한 대응 태세를 갖추고 수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집중·전문적 수사가 요구됨에 따라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운영하던 의료사고 수사팀을 의료·안전사고 전문 수사팀으로 확대하고 담당 수사관을 4명에서 5명으로 늘렸다.

    이에 따라 앞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사건은 원칙적으로 전문 수사팀이 전담하고, 주요 의료사고에 대한 수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아닌 사건도 사안의 중대성과 난이도 등을 고려해 전문 수사팀이 직접 수사하거나 담당 경찰서를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중대 산업재해가 발생하면 경찰과 고용노동부가 각자의 영역에서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 체계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도내 안전사고는 총 45건(산업재해 14건, 기타 사고 31건) 발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2. 2

      아내 운영 어린이집서 운전하던 남편…여교사 화장실 불법 촬영

      자신이 근무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몰카'를 설치해 불법 촬영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에서 통학차량 기사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3. 3

      '수사 안 무섭다' 햄스터 학대남, 조만간 경찰 조사…동물 22마리 구조

      이른바 '햄스터 학대남'의 집에서 동물 20여마리가 구조됐다. 이 남성은 햄스터와 기니피그를 학대하는 모습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려 고발당했다.동물자유연대는 지난 3일 경찰·구청과 함께 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