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천시, 제2스포츠타운 조성…스포츠 관광마케팅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59억 원 투입해 2025년 말 준공…"연중 체육대회 개최"
    김천시, 제2스포츠타운 조성…스포츠 관광마케팅 강화
    경북 김천시는 스포츠 관광마케팅을 강화하고자 제2스포츠타운을 조성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김천시는 삼락동·문당동에 있는 현 스포츠타운 동쪽 7만900㎡ 부지에 총사업비 659억 원을 투입해 3천석 규모 실내체육관, 축구장 2면, 선수 휴식 등을 돕는 종합지원센터 등 제2스포츠타운을 건립한다.

    시는 이를 위해 올해 국비 9억8천600만 원, 도비 1억500만 원을 확보했다.

    상반기 중 토지 보상과 실시설계 인가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3월에 착공해 오는 2025년 12월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시가 제2스포츠타운 조성에 나선 것은 현 스포츠타운에서 각종 프로대회를 여는 동안 전국 단위 대회를 치를 수 없기 때문이다.

    실내체육관은 10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프로배구 경기를 열고, 종합운동장은 3월부터 11월까지 프로축구 경기를 개최해 다른 대회를 유치하기 곤란하다.

    또 시민과 일반 체육 동호인이 이용하고 행사를 치르기에 불편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천시 관계자는 "제2스포츠타운을 조성해 연중 국제 및 전국 단위 체육대회와 전지 훈련을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찰 "김건희 특검 144건 인수…40여명 투입해 후속 수사"

      경찰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사건번호 기준 144건을 인수하고 40여명의 수사팀을 구성해 후속 수사에 착수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

    2. 2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3. 3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