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종목별 증거금 제도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종목별 증거금 제도 도입
    미래에셋증권은 해외 주식 종목별 증거금 제도(해외주식 미수거래)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금까지 미래에셋증권 고객이 해외주식을 거래하려면 일괄적으로 100% 증거금이 필요했으나 앞으로는 종목별로 일부 증거금만 내고 거래할 수 있는 '종목별 증거금제'를 선택하면 차입(레버리지) 거래가 가능해졌다.

    예컨대 미국 주식 100만 원어치를 매수한다면 지금까지는 증거금으로 현금 100만원이 모두 필요했다.

    그러나 종목별 증거금 선택 계좌에선 종목에 따라 20%, 30%, 40%, 50% 증거금률이 적용돼 최소 20만원으로 100만원어치 주식을 살 수 있다.

    증거금 20% 종목은 최대 5배의 레버리지 주문이 가능한 것이다.

    해외주식의 미수거래는 삼성증권과 키움증권, KB증권 등에서 이미 해오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온라인 거래가 가능한 모든 통합증거금 국가의 현금, 주식 자산을 이용해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종목별 증거금이 적용되는 종목은 약 1천500여개이고 재무 건전성에 따라 증거금률이 적용된다.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거래 고객 계좌 수는 지난달 말 기준 17만5천241개다.

    해외주식 잔고는 18조9천억원에 이른다.

    장지현 미래에셋증권 디지털Biz 본부장은 "앞으로 투자자 재량으로 언제든지 원하는 종목에 선택과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보유자산도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