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부,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 비상점검지원단 본격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운영기간은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자가검사키트 지원, 학교보건인력 배치, 대체교원인력 확보 등 집중점검
    전국 시도교육청과 소통강화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교육부는 새로운 학교 방역체계에 대한 학교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미크론 대응 비상 점검·지원단’운영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운영기간은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지원단은 이날 회의에서 새학기 적응주간(3월2일~11일)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수업시간 단축, 과밀학교의 밀집도 조정 및 원격수업 추진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으며 오는 28일부터 학교에서 활용할 자가진단앱 관련 계획 및 다음달 2일에 시행할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교육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앞으로 지원단은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 관련 주요 사항들을 전국 시도교육청과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자가검사키트 수급 및 지원, 현장 이동형 유전자증폭(PCR) 검사소 운영, 학교 자체조사 지원 긴급대응팀 운영, 학교 방역인력 및 보건인력 배치, 유초중등 교원 대체인력 확보 등을 집중 점검한다.

    이를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교육부는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여하는 비상 점검·지원단 회의를 매주 개최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및 질의사항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통전화도 마련할 계획이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학기 오미크론 대확산 우려…개학후 2주간 원격·단축수업 가능

      교육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새 학기 개학 후 2주간을 '새 학기 적응주간'으로 운영하고 이 기간 학교가 단축수업이나 원격수업을 탄력적으로 하도...

    2. 2

      [속보] 코로나 위험도 5주째 '높음'…오미크론 검출률 98.9%

      [속보] 코로나 위험도 5주 연속 '높음'…오미크론 검출률 98.9%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3. 3

      "1시간 영업 연장해봤자 손님 없긴 마찬가지죠"

      지난 19일 오후 8시 서울 서교동 홍대예술의거리.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행된 작년 11월만 하더라도 수십여 명이 몰렸던 이곳은 인적을 찾기 힘들 정도로 한산했다.1층 옷가게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