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보] 택배노조, CJ대한통운 3층 점거 해제…로비 농성은 계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보] 택배노조, CJ대한통운 3층 점거 해제…로비 농성은 계속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21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점거 농성을 일부 해제하기로 했다.

    진경호 택배노조 위원장은 이날 오후 청계광장에서 열린 '2022 전국 택배노동자 대회'에서 "마지막 대화의 기회를 다시 한번 주기 위해 노조는 대승적으로 특단의 조치를 하겠다"며 "오늘부로 CJ대한통운 본사 3층 점거 농성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농성 해제는 지난 10일 조합원 200여 명이 CJ대한통운 본사 1층과 3층을 기습 점거한 지 11일 만이다.

    다만 노조는 1층 로비 점거 농성은 지속할 계획이다.

    진 위원장은 "농성 해제가 CJ 측에 잘못된 판단의 근거로 작용한다면 점거 농성보다 큰 농성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진 위원장은 이제부터 물과 소금을 끊는 아사 단식에 돌입하고, 택배노조 전 조합원이 CJ 측에 맞서 끝장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과로사 방지를 위한 사회적 합의를 CJ대한통운이 제대로 이행하라며 작년 12월 28일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창사 첫 '과반 노조' 눈앞…"외부 기관 통해 검증"

      삼성전자가 창사 이래 첫 과반 노조 지위 확인을 위한 공식 절차에 착수했다. 3일 노동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삼성그룹 초기업 노동조합 삼성전자 지부(초기업노조)에 근로자대표 지위 확인 검증 절차를 진행...

    2. 2

      [포토] 코스피 급등…하루 만에 분위기 급반전

      코스피가 급등하면서 5000선을 하루 만에 재탈환한 3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직원이 업무를 보는 모습(오른쪽)이 사이드카가 발동된 어제 모습(왼쪽)과 대조적이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338.41포인트(...

    3. 3

      항공 수요 치솟는데…수익성은 '저공비행'

      지난해 글로벌 여객 항공 수요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항공업계 순이익률은 3%대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이후 계속되고 있는 공급망 불안 여파로 연비가 좋은 신규 항공기 인도가 지연된 탓이다. 제 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