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백신연구소 "대상포진 백신 임상, 상반기 재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백신연구소 "대상포진 백신 임상, 상반기 재신청"
    차백신연구소는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 'CVI-VZV-001'의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자진 취하하고 올해 상반기 안으로 재신청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차백신연구소는 지난해 8월 대상포진 백신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제출했다.

    이후 식약처가 세포은행 특성 분석 자료 중 일부 실험 결과에 대한 보완을 요청했고, 차백신연구소는 이를 영국의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인 'SGS 비트롤로지'(SGS Vitrology)에 의뢰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업무량 증가와 분석 시험에 필요한 원부자재 수급 어려움 때문에 분석 기관의 일정이 2∼3개월 늦어지면서 식약처가 제시한 기한까지 최종 보고서를 제출하기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차백신연구소는 기존 임상시험계획 신청을 취하하고 다시 신청하기로 했다.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이번 자진 취하는 코로나19 때문에 발생한 일시적인 문제"라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임상 1상 계획을 재신청해 백신 개발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2. 2

      반도체·부품 빼면 제조업 생산 뒷걸음

      주요 수출산업인 반도체를 제외한 제조업 생산이 지난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은 좋았지만, 내수 출하가 부진한 가운데 대기업 생산이 늘고 중소기업은 부진한 양극화 경향도 확인됐다.1일 국가데이터처가 ...

    3. 3

      美 관세 뚫고 반도체·자동차 '쌍끌이'…1월 수출 34% 증가

      반도체와 자동차, 휴대폰 등 주요 제품 수출이 큰 폭으로 늘면서 올해 1월 수출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역별로도 수출 호황이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1일 산업통상부는 지난달 수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33.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