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공항공사, 한마음 청렴 결의대회 개최…"투명한 임대관리 확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공항공사, 한마음 청렴 결의대회 개최…"투명한 임대관리 확립"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2일 인천공항 제 1 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인천공항 종사자의 청렴·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공항가족 입주자서비스 개선협의회 한마음 청렴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을 비롯한 인천공항시설관리,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임직원 및 입주자 대표가 참석했다.

    청렴 결의대회는 △입주자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공유 △외부강사 청렴특강 △청렴 결의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 결의문 선서를 통해 참석자들은 직무수행과정에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부패를 예방하는 등 인천공항 내 청렴·윤리문화 확산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류진형 인천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은 "이번 청렴 결의대회를 바탕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임대관리 업무체계를 확립하고, 현장 내 다양한 입주자와의 상생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입주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올해를 인천공항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공항운영 정상화, 공항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 미래성장 등의 비전을 토대로 한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지난달 발했다. 그 일환으로 전사적 윤리경영 강화를 통한 청렴도 개선을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공항公 '한 지붕 두 사장'…해임된 구본환, 이사회 복귀

      문재인 대통령을 상대로 벌인 해임취소 소송에서 승소한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각자 대표·사진)이 해임된 지 15개월 만에 복귀해 실질적 경영권을 행사했다. 지난 22일 공항공사 이사회에 참석해 내년...

    2. 2

      [인사] 윤대기 인천국제공항 신임 상임감사위원

      윤대기 전 인천시 인권위원회 위원장이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임 상임감사위원으로 13일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윤대기 상임감사위원은 부천고와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고시(43회) 합격 후 서울과 인천 등에서 ...

    3. 3

      인천공항, 레이싱 테마파크 2025년 문연다

      인천국제공항이 전시·공연·레저 등 문화예술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글로벌 거점 공항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더해 차별화된 국제공항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