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4·3평화공원 가는 길 '4·3평화로' 명예도로명 부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4·3평화공원 앞 도로에 '4·3평화로'라는 명예도로명을 부여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제주4·3평화공원 가는 길 '4·3평화로' 명예도로명 부여
    22일 제주시에 따르면 봉개동 명도암 교차로에서 4·3평화공원을 지나 비자림로 교차지점까지 이어지는 7.43㎞ 길이 명림로에 '4·3평화로'라는 명예도로명을 부여하는 방안을 마련, 주민 의견을 받고 있다.

    시는 평화와 인권, 화해와 상생의 4·3 정신과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4·3평화공원을 오갈 수 있는 유일한 도로에 명예도로명을 부여하고자 한다고 사유를 밝혔다.

    명예도로명 부여는 다음 달 4일 주민 의견 수렴이 마감되고 나서 주소정보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시는 또한 기존에 부여된 '맥그린치로'(한림읍 금악북로), '이일옥길'(한경면 판포4길), 김대건신부로(한경면 한경해안로) 등의 명예도로명에 대해서도 2027년까지 5년간 사용 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다.

    제주4·3평화공원 가는 길 '4·3평화로' 명예도로명 부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포괄임금제 개선, 입법 전이라도 법령·지침으로 먼저 시행"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포괄임금제 개선 방안과 관련해 "노사정이 이미 관련 사항에 대한 법제화를 협의하고 법률 개정을 추진 중이지만, 그 개정이 이뤄지기 전이라도 하위 법령이나 지침 등을 통해 시행이 가능한 부분은 ...

    2. 2

      전남광주·대구경북·대전충남 통합법 행안소위 통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12일 법안심사제1소위원회를 열어 충남대전·전남광주·대구경북 지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을 각각 의결했다. 특별법은 새로 출범하는 통합특별시에 서울특별시에 준...

    3. 3

      생리대 다음은…李대통령 "교복 구입비 60만원, 등골 브레이커"

      이재명 대통령이 "개학을 앞둔 만큼 교복 가격의 적정성 문제를 한번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교복 구입비가 60만원에 육박한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