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유연한 조직문화·리더십…직원 만족도 높아
앤시스코리아가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일반서비스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최고경영자(CEO)’로, 곽지수 대리는 ‘Great Place to Work(GPTW: 일하기 좋은 기업) 혁신 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1970년에 설립돼 미국 피츠버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앤시스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이다. 세계 75개 이상의 나라에서 전략적 판매 및 개발 거점을 두고 있다. 로켓, 비행기, 자동차,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구조, 시스템 회로 등 다양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앤시스코리아는 유연한 조직문화와 공정성 동료애 리더십에 대한 믿음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심사는 소속 직원들의 설문조사 참여율과 회사에서의 경험에 대한 응답으로 진행됐는데 앤시스코리아 직원들은 회사에 높은 신뢰 점수를 줬다. 직원의 85%는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답변했고 80%는 입사 시 환영받는 느낌을 들었다고 답했다.

문 사장은 “앤시스는 세계적으로 구성원의 행복과 성장을 돕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한국뿐 아니라 중국, 대만, 일본 지사도 수상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