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공항, '상생플러스 간담회' 개최…"中企와 상생협력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공항, '상생플러스 간담회' 개최…"中企와 상생협력 확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2일 항공산업 중소기업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상생플러스 간담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비롯해 인천공항 협력 중소기업 30개사의 최고경영자(CEO)가 참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 간담회에서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 'F.A.S.T 제도' 등 중소기업 기술개발을 위해 시행중인 지원제도에 대해 소개하고, 운영 성과를 공유했다.

    공사는 중소기업 기술사업화를 위해 필수적인 신기술 실증지원과 관련, 'K-테스트베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중소기업의 신기술이 인천공항에서 실증될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 제공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인천공항 해외사업과 연계해 해외 동반진출 방안을 마련해 달라는 건의가 나왔다. 공사는 해외사업과 연계하여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공사는 금융·기술·판로 등 중소기업 종합지원제도 운영을 통해 총 105억원, 64개 중소기업을 지원했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중소기업과의 상호소통 및 기술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항공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공항, 中푸둥 제치고 세계 2위로"

      “올해 확실하게 상하이푸둥공항의 항공화물 물동량을 따라잡겠습니다.”2017년부터 항공화물 처리능력 분야에서 홍콩 첵랍콕공항, 중국 상하이푸둥공항에 이어 만년 3위였던 인천국제공항이 2위 고지 달...

    2. 2

      "경쟁 공항이 따라올 수 없는 초격차 공항"...인천공항공사, 10대 중점 과제 발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다음달 1일 창립 23주년을 맞아 올해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코로나19 이후 공항운영의 정상화를 준비하고 미래공항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27일 ...

    3. 3

      [인사] 인천국제공항공사

      ◎1급 승진▷감사실장 김한선 ▷기획조정실장 강용규 ▷상생협력처장 석준열 ▷기계시설처장 우성태 ▷항행처장 장용석 ▷건축기계처장 이동현 ▷물류처장 김용철 ▷해외사업처장 김학철 ▷항공보안처장 김현태 ◎2급 승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