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 대도약 기회 만들자'…전북연구원, 10대 아젠다 제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탄소중립·일상회복 전환 등, 전략 구체화한 32개 과제 제시
    '전북 대도약 기회 만들자'…전북연구원, 10대 아젠다 제안
    전북도와 14개 시군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전북연구원은 23일 장기화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대전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한 '2022 전북 10대 아젠다'를 제안했다.

    전북연구원은 매년 주요 이슈가 될 아젠다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아젠다에는 탄소중립 선도와 위드코로나 시대 및 일상 회복 전환, 대선과 지방선거 그리고 전북 대도약 약속, 작지만 강한 새만금·전북 강소권, 디지털 경제 중심 도약 등이 담겼다.

    또 위기 대응형 사회안전망 구축, 역사문화 재조명과 전북 자존감 회복, 인구감소 시대 농어촌 사회적 가치와 신 활력 창출, 스마트한 행복 인프라 구현, 성평등과 공동체 회복 등도 포함됐다.

    전북연구원은 이를 구체화한 32개 과제를 제시하고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연구과제 수행, 포럼·세미나를 통한 이슈 확산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전북연구원 관계자는 "올해는 위드코로나와 탄소중립·디지털 경제 전환이 주요 이슈가 될 것"이라며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로 예상되는 정책·행정의 변화 속에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