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진, 대상포진 백신 기술이전…215억원 수령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진, 대상포진 백신 기술이전…215억원 수령 예정
    아이진은 자체 개발한 대상포진 백신 후보물질 'EG-HZ'의 기술을 한국비엠아이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진은 반환 의무 없는 계약금 30억원과 단계별 기술료(마일스톤) 및 판매 성과금 185억원 등 총 215억원을 받게 된다.

    한국비엠아이는 국내에서 EG-HZ의 후속 임상시험, 판매 인허가, 생산, 판매 및 마케팅 등 상업화를 진행한다.

    아이진은 회사가 받을 수 있는 판매 로열티(경상 기술료)까지 고려하면 이번 계약 규모가 약 1천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EG-HZ에 포함된 아이진의 자체 개발 면역보조제는 아이진이 별도로 계약을 맺고 공급한다.

    이에 따라 해당 백신의 국내 판매가 개시되면 면역보조제 추가 매출도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진은 보건복지부 감염병위기대응기술개발 과제의 지원을 받아 2021년 호주 브리즈번 지역에서 EG-HZ의 임상 1상 시험을 완료했다.

    다국적 제약사 GSK의 '싱그릭스'와 대조 시험에서 유사한 효능과 안전성을 보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론 머스크, 태극기 흔들며 "한국 반도체 인재 오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CEO가 우리나라 반도체 인력을 모집하는 채용 게시글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 SNS 계정에 게시했다.머스크는 16일 테슬라코리아의 채용 공고를 자신의 엑스 X 계정에 리트윗했다. 그러...

    2. 2

      "글로벌 제약사 원형 RNA 베팅…알지노믹스는 '자가원형화' 특허로 참전" [최영총의 테크 총총걸음]

      최근 글로벌 제약사들이 앞다퉈 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일라이릴리는 지난 9일 미국의 리보핵산(RNA) 기반 면역치료제 개발 바이오테크 오르나 테라퓨틱스를 24억 달러에 인수했다. 노바티스도 지난해 10월...

    3. 3

      "결혼 꼭 해야 할까요" 고민상담…2030 직장인 반응 보니

      "평생 혼자 살자니 나중에 나이 들어서 괜찮을지 확신이 안 서네요." 자신을 30대 중반 직장인이라 밝힌 한 여성은 가장 큰 고민으로 '결혼'을 꼽았다. 꼭 결혼해야 고민된다는 이 여성은 "혼자 있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