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기업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기업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 개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24일 '2022년도 기업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를 열어 기업·기관 간 통합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인성메디칼 등 강원지역 의료기기 기업 57개 사와 관계 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가했다.

    또 의료기기테크노밸리를 비롯한 강원ICT융합연구원,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료기기평가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원(강원지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원주규제지원센터)이 함께 참여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기업 관계자 질의에 응답하고 의료기기 인허가와 안전성 시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지원사업 내용 관련 정보를 주고받았다.

    기업 관계자들은 의료기기 분야가 제품의 기획, 개발에서부터 임상 검증, 국내외 인허가, 특허 취득에서 제품 수출까지 전주기가 길어 관계 기관 및 정부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김광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은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점심 10분 더 쉬라더니 연차 6일 삭제"…중소기업 황당 규정 논란

      한 중소기업에서 점심시간을 규정보다 10분 더 사용했다는 이유로 직원 연차 6일을 차감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전날(1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느 중소기업 연차'라는 제목의 글이...

    2. 2

      사이노슈어 루트로닉, ‘모자이크3D’ CE MDR 획득…유럽 공략 본격화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 사이노슈어 루트로닉은 비침습 프락셔널 레이저 기기 '모자이크3D(MOSAIC 3D)'가 지난 1월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인 CE MDR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

    3. 3

      닥터나우, 25년 연간 진료건수 168만 건 기록, 역대 최대

      국내 1위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2025년 연간 168만 건 이상의 진료 건수를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연간 기록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약배송이 허용됐던 지난 펜데믹 기간을 포함하더라도 가장 높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