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술의전당, 3·1 독립운동 103주년 '굿모닝 가곡' 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술의전당, 3·1 독립운동 103주년 '굿모닝 가곡' 공연
    예술의전당은 3·1 독립운동 103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일 오후 5시 콘서트홀에서 '굿모닝 가곡 4차 앵콜' 공연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현재의 애국가 이전에 불렸던 '대한제국 애국가'와 '대한민국 임시정부 애국가', 우리 민요 의병가의 대표곡 '새야 새야 파랑새야', 동학 창시자인 수운 최제우가 지은 '칼노래'를 새로운 선율에 얹어 선보인다.

    1920년대 독립투쟁에서 부른 '독립군가', '광복군 아리아', '독립군 추도가'도 함께 들려준다.

    배우 김명곤이 진행을 맡고, 지휘자 양재무가 이끄는 남성중창단 이마에스트리,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소프라노 박미자와 김순영, 테너 신상근·김세일·구태환, 바리톤 고성현·이응광 등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해 우리 가곡의 향연을 펼친다.

    예매와 문의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와 콜센터(☎ 02-580-1300),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침엔 쌀쌀, 낮엔 포근…연휴 마지막 날도 '맑은 하늘'

      연휴 마지막 날이자 수요일인 오는 18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이날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선 영하권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하지만 낮엔 영상권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아침 최...

    2. 2

      이호선 교수, '무속 예능' 중도 하차한 이유 직접 밝혀

      상담전문가 이호선 교수가 디즈니+ 예능프로그램 '운명전쟁49'에서 하차한 이유를 직접 전했다. 이호선은 지난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自愧之心(자괴지심·스...

    3. 3

      "임신 중 타이레놀이 자폐 유발?" 대규모 데이터 결과 나왔다

      임신 중 산모의 고열 시 해열진통제 복용 위험성에 대한 답이 나왔다. 200만 명이 넘는 대규모 데이터를 종합 분석한 연구에서 임신 중 아세트아미노펜 복용이 자녀의 자폐스펙트럼장애나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