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크라 대통령 "원하는 국민에게 무기 지급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국 지키기 위해 싸워달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사진=AP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사진=AP
    볼로디미르 젠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싸워달라"면서 "원하는 국민에게 무기를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어떤 국민이든 조국을 방어하고자 한다면 싸울 수 있도록 무기 소유와 관련한 규제를 없애 무기를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또 러시아 국민에게도 전쟁을 규탄하는 목소리를 내달라고 촉구했고, 러시아와 외교 관계를 끊겠다고 선언했다.

    이는 1991년 옛 소련이 붕괴하고 우크라이나가 독립 국가가 된 이후 최초로 이뤄진 단교다.

    한편, 발레리 잘루즈니 우크라이나군 총사령관은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에게 '참략자에게 최대의 피해를 가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00년 전 제작된 힌두신상, 인도로 반환…도난 10년만

      500년 전 제작된 힌두신상이 도난당한 지 10년 만에 인도로 반환된다.23일(현지시간) G 키샨 레디 인도 문화부 장관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타밀나두 사원에서 도난당한 500년 된 하누만신 동상이 인도로 반환된...

    2. 2

      "시내 한복판에 전투기가…" SNS에 쏟아지는 우크라 현지 모습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작전을 개시하면서 긴박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24일(현지시간) 새벽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작전 개시를 전격 선언했다.이후 SNS를 중심으로 우크라이나 ...

    3. 3

      윤석열 "비핵화 진전있으면 북한에 대대적 투자 생각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4일 짐 로저스 로저스 홀딩스 회장과의 면담에서 "북한이 비핵화를 진전시키기만 한다면 북한에 대대적인 투자를 할 생각이 있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