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포 고촌지구 내 대한항공 교육·연구시설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포 고촌지구 내 대한항공 교육·연구시설 조성
    경기 김포시는 25일 김포도시관리공사·고촌복합개발·대한항공과 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 용지 내 대한항공 교육·연구·업무시설 조성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 토지 공급 규모와 방법을 구체화하고 합의서(MOA)를 작성했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시설 조성에 필요한 행정 지원을, 김포도시관리공사와 고촌복합개발은 시설 입주 계획수립과 인허가 등 절차를 대한항공에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고촌복합개발은 사업 용지 내 3만3천㎡를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조성 원가 이하로 공급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해당 부지에 한진그룹 내 항공운송과 항공우주 관련 교육·연구·업무시설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재교육과 지역주민 채용 가점제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김포 고촌지구는 김포국제공항·인천국제공항과 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어 대한항공의 교육·업무시설을 조성하기에 최적지"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은 2026년까지 김포도시철도 고촌역 일대 46만8천523㎡ 부지에 산업·주거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내용이다.

    이 부지는 2020년 8월 개발행위제한지역으로 지정 고시됐으며, 시는 사업 인허가를 위해 경기도와 협의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상승출발한 美증시,금리인하기대 희석에 하락 전환

      예상보다 훨씬 양호한 1월 비농업 고용 데이터가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론을 불러일으키면서 11일(현지시간) 상승으로 출발했던 뉴욕 증시는 금리 인하 기대가 흐려지면서 하락으로 돌아섰다. 0.4% 오른 50,...

    2. 2

      美 1월 고용증가…1년 내내 침체됐던 노동시장 회복 조짐

      미 노동부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1월중 비농업 부문 고용이 예상을 크게 웃도는 13만명을 기록하고 실업률도 뜻밖에 4.3%로 낮아졌다.  경제학자들이 예상해온 55,000명(다우존스 집계)에서 7만명(...

    3. 3

      [속보] 美 1월 고용 13만명↑·실업률 4.3%…예상 크게 웃돌아

      미국은 지난 1월중 비농업 부문 고용이 총 13만명 증가해 예상을 크게 웃돌았다. 이 같은 고용 증가로 1월중 실업률은 4.3%로 소폭 낮아졌다. 11일(현지시간) 미 노동통계국은 1월 전미고용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