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루 휴대폰 안쓰면 방문 확인'…수원시, 고독사 예방 앱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수원시는 홀몸노인 등 1인 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ON(온)수원 안심서비스 앱'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루 휴대폰 안쓰면 방문 확인'…수원시, 고독사 예방 앱 운영
    이 앱은 홀몸노인, 중장년 1인 가구 시민이 24시간 동안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으면 앱에 미리 등록한 보호자와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에게 위기 상황 알림 문자를 전송한다.

    알림 문자를 받은 보호자,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은 즉시 대상자에게 전화하고 , 받지 않을 경우 가정을 방문해 안전을 확인한다.

    수원시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고독사 위험도가 높은 가구를 서비스 대상자로 선정한 뒤 앱을 설치하도록 안내해 다음 달 2일부터 운영할 방침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비대면 방식의 스마트 복지시스템을 지속해서 개발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천완주고속도로 용암3터널서 차량 7대 추돌 사고…3명 부상 [종합]

      17일 오전 10시23분께 전북 완주군 순천완주고속도로 전주 방향 용암3터널 내 1차로에서 버스 등 차량 7대가 추돌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이 사고로 일대 교통이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가 낮 12시13분께부...

    2. 2

      "280만원 주고 보관이사 맡겼는데 냉장고 음식 다 썩었다" 분노

      이사업체를 이용했다가 물건이 훼손되는 등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매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1월까지 접수된 이사업...

    3. 3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와 사적 친분 없어…저격 당혹"

      코미디언 박나래의 매니저 A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B씨가 자신을 저격한 것과 관련해 당혹감을 드러냈다.17일 연예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주사이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