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생활정보 쉽고·빠르게'…고양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고양시가 시민들이 각종 생활정보 등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을 구축했다.

    고양시는 사업비 2억8천만원을 들여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통계정보 시각화 서비스'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생활정보 쉽고·빠르게'…고양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사회·경제조사 결과나 인구, 예산 등 각종 주요 통계정보를 시각화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병원, 체육시설 등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생활지도와 연령별·주제별 맞춤 검색이 가능한 융합지도도 이용할 수 있다.

    노후주택 비율, 1인당 공원면적 등 여러 지표를 활용한 분석을 통해 어린이집이나 전기차 충전소 등 시설물별 특성에 맞춰 적합한 입지를 찾아내는 기능도 있다.

    고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이 서비스(www.goyang.go.kr/bigdata/main/main.do)에 접속할 수 있다.

    고양시는 앞으로 이 서비스를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배치하는 등 시민들의 접근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2025년까지 관내 모든 데이터를 수집해 각종 사업추진을 위한 기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판교 모델' 뭐길래…"우리도 1억 받겠다" 노조 요구에 '발칵' [김대영의 노무스쿨]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화섬식품노조) 네이버지회(공동성명)는 최근 네이버랩스와 크림 단체교섭 과정에서 '네이버 본사'를 기준으로 교섭에 임하고 있다. "처우 유사성이 높은 네이버·스노우...

    2. 2

      '반도체 식각왕' 램리서치 CEO와의 일문일답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11일 서울 코엑스 전시장. 미국 반도체 장비 회사인 램리서치의 수장 팀 아처 CEO는 '세미콘 코리아 2026'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램리서치는 세계 4대...

    3. 3

      "13만원이 고점일 줄" 주식 판 임원도 '후회'…55만원 뚫었다 [최지희의 테크 백스테이지]

      "지금이 두 번 다시 안 올 고점인데, 먼저 파는 자가 '승리자'다"지난해 6월, SK스퀘어의 주가가 13만원대에 오르자 주식을 보유한 SK그룹 임원들 사이에서는 실제로 이런 대화가 오갔다고 합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