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다이너마이트', 일본 레코드협회 '다이아몬드' 인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누적 재생수 5억 회 넘어…"역대 최단기간·해외 아티스트 최초 기록"
    BTS '다이너마이트', 일본 레코드협회 '다이아몬드' 인증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일본 레코드협회가 누적 재생 횟수 5억 회 이상 노래에 주는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다.

    28일 일본 레코드협회가 발표한 명단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지난달에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스트리밍 누적 재생 횟수에 따라 실버(3천만 회 이상), 골드(5천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 인증을 매달 부여한다.

    BTS의 대표 히트곡인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인증을 통해 새 기록을 세웠다.

    2020년 8월 21일 발표한 이 곡은 나온 지 529일째인 지난 달 31일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았다.

    협회가 스트리밍 부문 인증을 시작한 2020년 4월 이래 가장 짧은 기간이다.

    소속사 빅히트뮤직 측은 "BTS는 '다이너마이트'로 역대 최단기간에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하는 이정표를 세웠다"며 "스트리밍 부문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최초의 해외 아티스트"라고 밝혔다.

    BTS는 그간 여러 히트곡으로 협회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5월 발표한 영어 싱글 '버터'(Butter)는 스트리밍 부문에서 최단기간에 '플래티넘' 인증을 얻었으며, 지난달에는 '필름 아웃'(Film Out)과 '라이츠'(Lights)가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아울러 스트리밍뿐 아니라 앨범, 다운로드 등에서도 인증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박희순,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눈빛'

      배우 박희순이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극본 김광민, 연출 이재진, 박미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지성, 박희순, 원진아, 태원석...

    2. 2

      윌 스미스, 남성 바이올린 연주자에 성희롱 혐의 피소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 겸 가수 윌 스미스가 동성 성희롱 혐의로 피소돼 충격을 안기고 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버라이어티 등 다수 매체는 브라이언 킹 조셉이 지난달 31일 소송을 제기했으며, 피고로 윌...

    3. 3

      [포토+] '판사 이한영'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재진 PD(왼쪽 네 번째)와 배우 황희, 오세영, 박희순, 지성, 원진아, 태원석, 백진희가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극본 김광민, 연출 이재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