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광재 의원 "내달 2일 폐광대책비 관련 정부안 제시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재부·산업부 연쇄 회동 결과 석공 노조 방문 설명
    "강원랜드 매출총량 확대해 대체산업 재원 마련" 제안
    이광재 의원 "내달 2일 폐광대책비 관련 정부안 제시될 것"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 미래경제위원장인 이광재 국회의원은 "폐광대책비 등 대한석탄공사 노동조합의 요구 사항 등과 관련해 오는 3월 2일 노사정회의에서 정부안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28일 대한석탄공사 노동조합에 정부 관련 부처와의 폐광대책비 협의 결과를 설명하는 자리에서 "산업역군의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 강력하게 전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박기영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과 잇따라 만나 폐광대책비 관련 대책을 촉구했다.

    석탄공사 노조는 지난해 말 발표된 정부의 제6차 석탄산업 장기계획에 반발해 총파업, 갱내 농성 등 강력한 집단행동을 예고한 상태다.

    이에 지난 23일 장성광업소를 방문해 노조와 간담회를 한 이 의원은 5일 만에 전격적으로 노조를 다시 찾았다.

    당시 노조는 폐광대책비 현실화, 폐광 이후 노동자의 대체 일자리 등 생존 대책 마련을 이 의원에게 요청했다.

    이 의원은 당시 "산업역군의 특별한 희생에 대한 특별한 보상 등 정부가 통 큰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이광재 의원 "내달 2일 폐광대책비 관련 정부안 제시될 것"
    이 의원은 폐광에 따른 노동자의 대체 일자리와 지역의 대체산업과 관련해 "강원랜드 매출 총량 확대를 통한 폐광지역 개발기금 증액으로 재원을 마련하는 방안을 제시했고, 대체산업은 다부처 관련 사업인 만큼 국무총리실이 주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푸바오 보러 가기 편해지겠네"…아시아나, 中노선 운항 20% 확대

      한국과 중국의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양국 간 여행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노선 운항이 20% 확대돼 여행객의 선택권이 더 넓어질 전망이다.아시아나항공은 다음 달 29일부터 중국 노선을 동계기간 대비 ...

    2. 2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환우에게 '임직원 나눔 장학금' 전달

      남양유업이 지난 10일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한국뇌전증협회가 주최한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우를 위한 '임직원 나눔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뇌전증으로 인해...

    3. 3

      [속보] 1월 취업자 10만8000명↑…13개월 만에 최소폭 증가

      지난달 취업자 수가 10만명 남짓을 기록하면서 약 1년 만에 최소폭 증가했다.국가데이터처(옛 통계청)는 10일 '1월 고용동향'을 발표했다. 국가데이터처에 따르면 지난달 15세 이상 취업자는 2798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