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이징 올림픽 출전했던 이의진, 동계체전 크로스컨트리 5관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이징 올림픽 출전했던 이의진, 동계체전 크로스컨트리 5관왕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크로스컨트리 국가대표 이의진(21·경기도청)이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5관왕에 올랐다.

    이의진은 28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 센터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프린트 1.2㎞ 여자 일반부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앞서 열린 5㎞ 클래식, 10㎞ 프리, 클래식과 프리 성적을 합산한 복합, 15㎞ 계주에서도 금메달을 따낸 이의진은 이번 대회 마지막 경기에서도 정상에 올라 5관왕 영예를 누렸다.

    이번 동계체육대회 5관왕은 총 4명이 나왔는데 모두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이다.

    이의진 외에 여자 19세 이하부 채가은(권선고), 남자 16세 이하부 김가온(진부중), 여자 13세 이하부 조다은(화순초)이 5관왕에 등극했다.

    이번 대회에서 동계체전 통산 80번째 금메달에 도전한 크로스컨트리 여자 일반부 이채원(평창군청)은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로 대회를 마쳤다.

    이채원은 동계체전 통산 금메달 78개를 따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올림픽 3일 만에 동났다…선수들 열광한 '무료 제품' 정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선수들을 위해 마련한 무료 콘돔이 사상 최단기간인 사흘 만에 소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2024 파리 하계올림픽 때와 비교해 30분의 1 수준의...

    2. 2

      "할머니가 해주는 밥 먹고파"…기적 쓴 최가온 '금메달' 후기

      부상의 고통과 실패의 두려움을 딛고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쓴 최가온(17·세화여고) "언니·오빠들과 함께 성장하며 키운 승부욕(승리욕)이 두려움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된 것 같다"며 환하게...

    3. 3

      "영국 대표팀 남친 보면…" 컬링 '국대 커플' 설예은의 고백 [2026 밀라노올림픽]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의 설예은(경기도청)이 남자친구인 영국 남자 컬링 대표팀의 바비 래미와의 질문에 대해 "바비가 영국 대표팀으로 뛸 때마다 100% 응원한다"라며 "그도 같은 마음으로 나를 응원할 것이라고 확신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