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李 비방 허위사실 고발하겠다…국힘 조직적 관여 가능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관련 허위사실, 단톡방 등에서 무차별 유포 제보 쇄도"
    민주 "李 비방 허위사실 고발하겠다…국힘 조직적 관여 가능성"
    더불어민주당은 7일 이재명 대선후보를 비방하는 허위사실이나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 고발을 포함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민주당 선대위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에서 "이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이 각종 커뮤니티와 단톡방 등에서 무차별 유포되고 있다는 제보가 선대위에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후보가 초등학교에서 퇴학당했고 범죄를 저질러 소년원에 입소했다는 식의 주장이 유포되고 있다는 것이 민주당 주장이다.

    이 후보는 초등학교 졸업장과 범죄·수사경력 회보서 등을 통해 이 같은 주장이 사실이 아님을 밝혔으며 공식 블로그 '팩트체크' 란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민주당은 "악의적인 가짜뉴스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지지자들의 단톡방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확산하고 심지어 국민의힘 국회의원들까지 나서 법사위를 통해 이미 해명된 사실에 대해 이 후보의 수사자료 등을 재차 요청하는 것을 보면 국민의힘이 조직적으로 관여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본 선거일을 이틀 앞둔 지금까지 선의의 정책경쟁은 뒤로 하고 사실무근의 악의적 가짜뉴스 유포에만 혈안이 된 윤석열 후보 측에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본투표일 경찰 7만 동원…"철저 경비·투표함 안전 운송"

      정부가 본투표일인 9일 경찰 7만여명을 동원하는 등 경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투표 관리와 투표소 질서유지를 위해 지자체 등의 보충·예비 인력도 최대...

    2. 2

      "尹장모, 5억 빌려주고 25일만에 10억 상환 약정" vs "허위사실"

      민주, 장모 옛 동업자의 대법원 판결문 분석…"연 1천460% '살인적' 차명 사채"국힘 "종전 사기친 돈 함께 갚은 것…반복적 허위사실 유포, 법적 조치"더불어민주당은 7일 ...

    3. 3

      언론노조 "윤석열 발언, 언론에 피바람 일으키겠다는 협박" 반발

      언론노조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허위사실 유포에 엄중한 책임을 묻고, 답변이 없을 경우 직접 행동에 나서겠다고 예고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6일 유세 과정에서 언론노조를 향해 "못된 짓을 하는 첨병 중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