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 거리두기 완화 후 첫 금요일…음주운전 일제 단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거리두기 완화 후 첫 금요일…음주운전 일제 단속
    경찰청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식당 등 영업시간을 오후 11시까지 조정한 후 첫 번째 금요일인 오는 11일 전국적으로 음주운전을 일제히 단속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과 음주운전 단속 등으로 음주 사고는 2020년 287명에서 2021년 173명으로 39.7% 감소했다.

    올해는 지난달 기준 12명으로 전년 같은 달(38명) 대비 68.4% 줄었다.

    그러나 경찰은 식당 등 영업시간이 '오후 10시까지'에서 '오후 11시까지'로 1시간 늘어남에 따라 술자리 모임과 함께 음주운전 행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선제적인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전국 경찰서는 오는 11일 식당 등 영업 종료 시각인 오후 11시 전후 1시간 동안 취약장소에 대해 이동식 단속을 하고, 단속 시간 이후에도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상시적인 단속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음주운전 차량 동승자를 방조범으로 처벌하고, 상습 음주 운전자에 대한 차량 압수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경찰은 단속 과정에서 비접촉식 음주 감지기를 활용해 접촉을 최소화하고 수시로 소독하는 등 방역에도 신경 쓰겠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국의아이들 문준영, 음주운전 혐의 입건…일방통행길 역주행

      그룹 제국의아이들 리더 문준영이 만취 상태서 운전하다 경찰에 적발됐다.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7일 문준영을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문준영은 지난 6일 밤 서울 강남구 신사동 근처 도로에서 만취 상태로 ...

    2. 2

      "사고 내고 우리 부부 폭행한 적반하장 음주운전자" [아차車]

      한 운전자가 만취 상태에서 음주 운전을 한 차량에 의해 사고를 당했다. 가해자는 사고를 낸 뒤 피해자와 그의 아내를 향해 폭행까지 저질렀다.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지난 2일 '가해자는 ...

    3. 3

      26만 최다 확진 나온 날…밤 11시까지 영업 연장

      5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 종료 시간이 밤 10시에서 11시로 한 시간 연장된다. 정부는 다음번 조정(21일) 때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폭을 더 넓히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코로나19가 정점을 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