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본부 군 장병 대상 창업 경진대회 개최
해군본부가 해군 장병을 대상으로 창업 경진대회를 연다. 해군 장병의 생산적인 군 복무와 제대 후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해군본부가 한국경제신문, 오션플래닛과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다.

창업 아이디어는 분야에 제한에 없이 무엇이든 공모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전체 해군 장병과 군무원으로, 최소 2명에서 5명까지 팀 단위 참가만 가능하다. 팀 구성 시 1명 이상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군 복무를 해야 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4월 18일부터 29일까지다. 전체 참가자 중 20개 팀을 선발하는 1차 서류심사는 5월 4일 결과를 발표한다. 5월 17일엔 최종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발표 평가를 진행, 최종 12개 팀을 선발한다.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이 동시 진행되는 시상식은 5월 24일 열릴 예정이다.

대상 수상팀에는 해군참모총장상과 상금 550만원, 최우수상 2팀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팀은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장려상 6개팀에게는 상장을 수여한다. 일반 병사에 한해 서류심사 통과 시 포상휴가 1일, 본선진출 시 포상휴가 5일을 부여한다.

창업 아이디어는 홈페이지에서 정해진 양식에 따라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 경진대회 홈페이지나 대외활동 포털사이트 올콘에서 확인하거나, 해군본부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