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레콤, K팝 메타버스 팬미팅 서비스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프랜드에 K팝스타 전용 공간·모션 구현
    SK텔레콤, K팝 메타버스 팬미팅 서비스 시작
    SK텔레콤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K팝스타 팬미팅 서비스 '더 팬 라이브'를 들인다고 1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 K팝 스타 전용 공간 '랜드'를 만들고 전용 아바타 장식, 아바타 움직임(모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더 팬 라이브 첫 서비스는 14일 오후 10시 시작한다. 미스틱스토리 소속 걸그룹 빌리가 팬미팅을 연다. 토크쇼 형식 팬미팅과 아카펠라 공연 등을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빌리 세계관을 담은 가상 K팝 전시관 '빌리의 K팝 게스트하우스'를 이프랜드에 만들었다. 전시관은 빌리의 사진·뮤직비디오를 비롯해 SK텔레콤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매트릭 기술 기반 홀로그램으로 제작한 빌리의 조각상 등 여러 콘텐츠로 꾸몄다. 볼류매트릭 기술은 360도 카메라를 활용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이다. 빌리 무대의상을 모티브로 한 아바타 의상, 안무 모션 각 7종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더 팬 라이브가 비대면 시대에 스타와 팬들이 입체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월 메타버스에서 K팝스타 팬미팅을 열 계획이다. 퍼플키스, 우아 등의 메타버스 팬미팅이 예정돼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프랜드 ‘더 팬 라이브’를 통해 대중이 K팝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고 콘서트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K팝을 비롯해 뮤지컬, 연극, 영화 관람, 제작발표회 등 각종 대중문화·예술 관련 행사를 이프랜드에 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빗썸, 메타버스 신사업 박차…'빗썸메타' 설립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메타버스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빗썸메타는 기존 빗썸코리아의 사업영역에서 벗어나 메타버스를 비롯한 새로운 서비...

    2. 2

      빗썸, 메타버스 사업 진출…자회사 빗썸메타 설립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비롯한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빗썸메타는 이용자 간 활발한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소셜형 메타버스'...

    3. 3

      [박영실 칼럼]미래 트렌드, 메타버스의 순기능 VS 역기능 by Audrey박

      미래의 트렌드, 메타버스는 버스의 한 종류? 요즘 메타버스(Metaverse)는 어느덧 하나의 유행을 넘어 미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다. 내 주변의 중장년층 중에는 간혹 메타버스를 버스의 한 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