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스타인이 16일(현지시간) 마이크론의 목표주가를 58달러에서 94달러로 올리고 메모리반도체 업종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PC용 메모리 반도체의 공급과잉 상황이 연말로 갈수록 안정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가격은 2~3분기에 바닥을 찍고 연말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산제이 메르호라 마이크론 대표(CEO)는 최근 한 언론 인터에서 "일부 칩의 부족 사태는 2023년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네온가스 재고는 충분하기 때문에 생산에 큰 영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가 오는 21~24일(한국시간) GTC 2022를 개최합니다. 최신 개발 현황, 새로운 계약 체결 여부, 고객들의 엔비디아 서비스 활용 사례 등을 공개합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브리핑은 23일 자정으로 예정돼있습니다. 메타버스 등 소프트웨어 사업과 자율주행차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웰스파고는 “엔비디아가 실적을 늘릴 수 있는 전략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반도체의 봄’ 올까…번스타인, 마이크론 목표주가 대폭 상향 [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테슬라가 16~17일 이틀 간 중국 상하이 공장 가동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 지방 정부의 셧다운 조치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상하이공장은 모델Y, 모델3 등 테슬라 핵심 모델을 연 50만대 생산할 수 있는 공장입니다.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 증설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밖에 영상을 통해 리비안 BMW 비야디 소파이 루시드 심플 메타 넷플릭스 알리바바 등 다양한 기업의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 hj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