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산관리회사 번스타인이 마이크론 목표주가를 58달러에서 94달러로 올리고 메모리 반도체 업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PC용 메모리 반도체의 공급 과잉이 연말로 갈수록 안정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가격은 2~3분기에 바닥을 찍고 연말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엔비디아 개발자 콘퍼런스…주가 변곡점 될까

엔비디아가 오는 21~24일 인공지능(AI) 개발자 콘퍼런스인 ‘GTC 2022’를 연다. 최신 개발 현황, 새로운 계약 체결 여부, 고객의 엔비디아 서비스 활용 사례 등을 공개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브리핑은 23일 밤 12시로 예정돼 있다. 메타버스 등 소프트웨어 사업과 자율주행차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테슬라 중국 공장 이틀간 가동 중단

테슬라가 16~17일 이틀간 중국 상하이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 지방 정부 봉쇄 조치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상하이공장은 모델Y, 모델3 등 테슬라의 핵심 모델을 연 50만 대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이다.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 증설 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메모리의 봄' 올까…마이크론 목표주가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