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마스터플랜 3' 언급…테슬라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이키 실적, 컨센서스 웃돌아
북미 매출 증가세 주목
"공급보다 수요가 월등히 큰 상황"
RBC, 우버 리프트 목표주가 하향
"운전자 인센티브 증가 우려"
주가 4%대 동반 하락
북미 매출 증가세 주목
"공급보다 수요가 월등히 큰 상황"
RBC, 우버 리프트 목표주가 하향
"운전자 인센티브 증가 우려"
주가 4%대 동반 하락
안녕하세요.일론 머스크 테슬라 대표(CEO)가 20일(현지시간) "마스터플랜 3'에 대한 질문에 "테슬라를 최대한 확장시켜서 인류를 화석연료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것, 그리고 인공지능(AI)"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스터플랜은 일론 머스크의 중장기 사업 계획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머스크는 또 "테슬라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X, 보링컴퍼니를 포함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때문에 시장에선 일론 머스크가 모회사를 만들고 테슬라 등 자회사 등을 두는 방안도 고민 중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한편 2016년 공개한 마스터플랜 2도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마스터플랜 3는 시기상조란 의견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가베를린 오픈 등 테슬라 관련 소식도 담았습니다.
세계 1위 의류용품업체 나이키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뛰어 넘은 2022회계연도 3분기(12~2월)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매출은 108억7000만달러로 컨센서스 105억9000만달러를 웃돌았고, EPS(주당순이익)도 기대치보다 많은 87센트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매출은 5% 감소했지만 북미 매출이 9% 증가하면서 실적 증가세를이끌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23일엔 'PDF', '아크로벳'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가 12~2월 실적을 발표합니다. 컨센서스는 매출 42억4000만달러, EPS는 3.14달러고 가이던스(회사 제공 전망치) 매출은 42억3000만달러입니다.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습니다.
이밖에 엔비디아 등 주요 종목에 대한 증권사들의 리포트, 주요 테크 기업들의 이슈도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