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프리미엄 대형 매장 신설…고객 체험 확대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 평가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2000년 이후 23년 연속 1위다.

다른 침구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거나 폐지하는 것과 달리 에이스침대는 오히려 고객들의 체험을 확대하기 위한 오프라인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제품 체험을 위주로 한 프리미엄 대형 매장을 새롭게 열고 있으며 독립된 공간에서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이 가능한 슬립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에이스스퀘어는 에이스침대의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체험형 매장이다. 지역 소비자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에이스침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장 상황과 입지를 분석해 지역 대표 상권에 출점하는 거점 매장이다. 올해 2월 오픈한 에이스스퀘어 순천점까지 포함해 전국 각지에 총 3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스퀘어는 매장이 자리한 지역뿐 인근 도시 소비자까지 모두 흡수할 수 있는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스퀘어에서는 일반 매장 대비 더욱 다양한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만날 수 있다. 에이스침대가 보유한 다양한 라인업의 매트리스를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장에 상주하는 침대 전문가의 안내와 함께 매트리스의 쿠션감과 크기 등을 비교해가며 자신의 몸에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는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감동을 느끼는 ‘브랜드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접근성이 좋은 백화점 매장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존 백화점 매장을 확대해 운영하거나 팝업 스토어를 마련해 소비자 체험의 기회를 늘렸다.

독립된 수면 체험 공간 ‘에이스 헤리츠 슬립 센터’에서는 실제 수면을 체험할 수 있다.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센터 방문 시 전담 매니저에게 선호하는 매트리스 경도, 수면 고민 등을 상담하고 적절한 매트리스를 추천받는다. 이후 편안한 체험을 위해 준비된 가운을 입고 해당 매트리스에서 2시간 동안 숙면하며 매트리스를 체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