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EN, 4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깨끗한 공기 공급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2019년부터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실내 공기 질 관리에도 앞장서고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천장에 매립된 공기 통로(덕트)와 디퓨저를 통해 실내외 공기를 교환한다. 창문을 열지 않고도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실내로 들여보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오염된 실내 공기를 내보낼 때는 고농도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한다. 4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하는 것도 특징이다.

실내외 공기 순환 시 외부 공기 온도를 실내 공기 온도와 비슷하게 만들어 들여오기 때문에 냉난방 에너지 손실도 줄일 수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자연 환기 대비 최대 34% 냉방 에너지를 절감한다. 하루 24시간 작동해도 한 달 전기요금이 1만원 미만이다.

실내 공기 질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즉각 작동하는 ‘자동 모드’와 ‘필터 교체 알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에어모니터 기기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실내 공기 질 상태를 색상으로 보여주고, 자동 모드나 수면 모드 등을 비롯한 세분화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원격 제어도 할 수 있다.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요리를 즐겨하는 가정을 겨냥한 주방 특화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3D 에어 후드와 청정환기시스템이 연동돼 요리로 인한 매연이 발생하는 주방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요리할 때 주방에서 발생한 유해 물질이 실내 공간으로 확산해 공기 질을 오염시킬 수 있는데, 키친플러스를 사용하면 주방은 물론 거실 공간의 공기 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실내 온도 관리에서 공기 질 관리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쾌적함의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통해 생활 속 더 많은 부분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