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챌린지로 브랜드 인지도 높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 CMO Insight 「틱톡 마케팅」
KFC(독일) 해시태그 챌린지
KFC(독일) 해시태그 챌린지
■ 배경
독일 KFC는 성공적이었던 브랜드 음원에 맞춘 댄스 챌린지 #dothecolonel에 이어 두 번째 틱톡 캠페인을 펼쳤다.독일 힙합 커뮤니티를 타깃으로 참여율을 높이고 브랜드 바이럴을 높이기 위해 틱톡을 활용했다.
■ 방법
창의적인 마케팅으로 유명한 KFC는 #KFCMakeItLegendary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로 독일 내 올드 스쿨 힙합 스타일을 보여주는 댄스 챌린지를 기획했다.브랜드 스티커와 함께 틱톡의 최신 트렌드로 떠오른 분할 화면을 활용하여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빠른 템포의 독창적인 브랜드 음원은 캠페인에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KFC는 캠페인 인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21명의 틱톡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제작했다.
이렇게 제작된 크리에이터 영상들을 인피드 광고 소재로 활용해 틱톡 유저들의 추천 피드에 노출시키며 참여도를 높였다.
■ 결과
올드 스쿨 힙합이라는 인기 문화 특성과 함께 틱톡만의 스타일을 더한 독일 KFC의 캠페인은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10억 회 이상의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었다.캠페인은 챌린지 시작 후 6일 만에 26만 건의 참여 동영상 수와 9만 명의 참여 크리에이터 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13.35%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또한 틱톡 캠페인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계정 @KFCDeutschland 은 계정 개설 단 3일만에 팔로워가 0명에서 2만4000명으로 빠르게 증가했다.
독일 KFC 관계자는 "틱톡에서 거둔 성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며 "성공적이었던 KFC 독일의 첫 챌린지인 #dothecolonel에 이어 두 번째 캠페인 #KFCMakeItLegendary는 첫 번째 성과를 뛰어넘었다. 틱톡은 KFC의 재미있고 창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팬들에게 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틱톡과 함께 할 캠페인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틱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