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적용된 '가상자산 태그 필터'를 통해 결제,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디파이,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메타버스, NFT, 금융 서비스, 리워드 포인트, 애드테크, 에듀테크,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헬스, DAO, 소셜, 기타 디앱 등 총 19가지 테마로 구분된 가상자산 유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코인원은 "홈페이지 거래소 섹션에 19가지 테마로 구분한 '가상자산 태그 필터'를 적용해 투자자들이 기존 메인마켓(Main Market)·그로스마켓(Growth Market) 구분 종목 필터보다 직관적으로 자산을 탐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트렌드에 발맞춘 거래소 기능 업데이트뿐 아니라 산업 환경에 따른 서비스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코인원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거래 수수료와 원화 출금 수수료에 대한 '현금 영수증 발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 세법상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가 현금 영수증 의무 발행 대상은 아니지만, 제도화되고 있는 시장 흐름과 투자자 편의성을 고려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득공제 혜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변화하는 가상자산 투자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정식 가상자산 사업자(VASP)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와 투자자 니즈를 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반영해 보다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