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선임…"글로벌 콘솔 시장에 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 [사진=펄어비스 제공]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 [사진=펄어비스 제공]
    허진영 펄어비스 신임 대표(사진)는 국내 게임사들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편인 콘솔 시장에 도전해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펄어비스는 경기 안양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새 대표(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허 대표는 COO로 재직하며 펄어비스의 게임 서비스와 운영을 총괄해 실무 능력을 갖춘 리더로 평가 받았다. 그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출시와 '붉은사막', '도깨비' 등 차기작의 성공적 개발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끌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허 대표는 "펄어비스는 설립 이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좋은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글로벌 이용자에게 사랑받고자 하는 공통 목표를 갖고 노력해왔다"면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는 현지 퍼블리셔와 함께 오랜 기간 철저히 준비한 만큼 좋은 성과를 가져오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붉은사막, 도깨비, PLAN 8은 차세대 엔진 '블랙 스페이스 엔진'을 기반으로 세계적 AAA(막대한 제작비를 투입해 개발 후 많은 판매량을 기대하는 게임) 대작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퀄리티로 개발하겠다. 지금까지 한국 게임사 누구도 하지 못했던 서구권 전통 콘솔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총에선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정관 일부 변경, 사내이사 선임,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안건 5건이 통과됐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넥슨, 신작 격투게임 6월 글로벌 출격

      넥슨이 PC·콘솔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넥슨은 지난 20일 DNF Duel 공식 유튜브로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넥슨은 오는 6월 28일부터 ...

    2. 2

      '검은사막' 펄어비스 새 대표에 허진영 COO

      펄어비스가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주 이사회를 열고 허 COO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 허 내정자는 펄어비스의 게임 서비스와 운영을 맡아온 실무형 ...

    3. 3

      펄어비스, 6년 만에 대표 교체…허진영 COO 내정

      펄어비스는 정경인 대표가 6년 임기를 마치고 대표직을 내려놓는다고 14일 밝혔다. 새 사령탑에는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사진)가 내정됐다.펄어비스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어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