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솔루션의 세탁기 도어 글라스가 탑재된 삼성전자 대용량 드럼 세탁기 ‘비스포크 그랑데’. SGC솔루션 제공
SGC솔루션의 세탁기 도어 글라스가 탑재된 삼성전자 대용량 드럼 세탁기 ‘비스포크 그랑데’. SGC솔루션 제공
생활 유리 제조 전문기업 SGC솔루션은 내열 강화 유리 제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한 ‘대용량 드럼세탁기 도어 글라스’를 삼성전자에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삼성전자의 드럼세탁기 '그랑데', ‘비스포크 그랑데’ 등 12종의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대부분 24㎏ 이상 용량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탑재된 프리미엄 제품들이다.

SGC솔루션은 약 4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세탁기 도어 글라스 개발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드럼세탁기 도어 안쪽에 부착하는 유리 부품이다. 삶음 세탁 및 건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열과 세탁 시 발생하는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이 강한 게 특징이다.

SGC솔루션은 이번 삼성전자 납품을 계기로 내구재 생활 유리 분야 기업 간 거래(B2B)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세탁기와 함께 건조기 수요도 증가하는 가운데 글로벌 가전기업들과 부품 공급 협의를 진행 중이다.

문병도 SGC솔루션 사장은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도어 글라스는 품질 신뢰는 물론 국내 설비 생산으로 품질 관리와 생산 점검, 납기일 준수 부분 등에서 여러 장점이 있다"며 "세탁기 도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생활가전에 국내산 유리가 많이 쓰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