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IXX(엔믹스), 31일 ‘엠카운트다운’부터 수록곡 '占 (TANK)' 음악방송 활동 돌입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가 31일 '엠카운트다운'부터 수록곡 '占 (TANK)'(탱크)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NMIXX는 2022년 2월 22일 발표한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의 타이틀곡 'O.O'(오오)에 이어 수록곡 '占 (TANK)'로 후속 활동에 나선다. 31일 Mnet '엠카운트다운', 4월 1일 KBS 2TV '뮤직뱅크', 3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N가지 매력이 담긴 새로운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占 (TANK)'는 탱크를 연상케 하는 한자 '점령할 점(占)'을 곡 제목에 포함해 NMIXX의 당찬 포부를 표현한 트랙이다. 그루비한 보컬에서 독특한 랩으로 이어지는 다이내믹한 전개와 거친 기타 사운드 등 쉽게 잊을 수 없는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릴리(LILY), 해원, 설윤, 지니, 배이(BAE), 지우, 규진은 데뷔곡 'O.O'에 이어 '占 (TANK)'로 데뷔 38일차 신인답지 않은 퍼포먼스 1군 실력을 뽐낸다. 앞서 지난 3월 11일 M2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占 (TANK)' 안무 영상은 업로드 사흘 만에 200만 뷰를 넘어섰고 31일 오전 기준 597만 뷰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들은 '占 (TANK)' 활동으로 7댄스, 7보컬, 7비주얼을 갖춘 '전원 에이스 그룹'의 다채로운 가능성과 잠재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NMIXX는 데뷔와 동시에 신기록을 수립하고 '2022 역대급 신예'라는 수식어를 안았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지난 16일 오후 발표한 바에 따르면 데뷔 싱글 'AD MARE'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달성했다. 이로써 NMIXX는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기록을 새로 쓰게 됐고, 데뷔 앨범으로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한터차트의 초동 실버 인증패를 받는 겹경사를 누렸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JYP가 2022년 야심차게 선보인 7인조 신인 걸그룹 NMIXX는 각종 음악 방송에서 시선을 압도하는 비주얼은 물론 보는 재미 가득한 화려한 안무로 무대 맛집의 탄생을 알렸다. 특히 탄탄한 라이브 실력으로 온라인에서 '레전드 명창 그룹', '아기 명창' 등 호평을 이끌어낸 바 다방면에 고른 능력치로 K팝 4세대 걸그룹 피날레를 장식할 NMIXX에 기대가 집중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