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울릉도 관광 정보가 한곳에'…관광상품 공공플랫폼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릉아일랜드고 이달 시범 도입 후 6월부터 본격화
    '울릉도 관광 정보가 한곳에'…관광상품 공공플랫폼 시동
    경북 울릉군이 지역 여행업체들의 자생력을 높여주기 위해 공공플랫폼을 도입한다.

    군은 이달부터 울릉관광상품 공공플랫폼 '울릉아일랜드고(GO)'를 구축해 시범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으로 만들어져 여행업체와 관광객이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다.

    울릉지역 여행사, 렌터카업체, 레저업체는 이 플랫폼을 통해 자체 관광상품을 홍보하고 관광객을 모집할 수 있다.

    그동안 울릉지역 여행업계는 수도권 대형여행사가 모집한 상품을 위탁받아 운영해 왔다.

    대형여행사에 수수료를 많이 지급하다가 보니 수익이 적었다.

    울릉군은 공공플랫폼을 활용하면 지역 여행업계가 수수료를 절감하고 다양한 상품을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군은 5월까지 시범사업을 한 뒤 보완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공플랫폼을 운영한다.

    김병수 군수는 "관광업계 자생력이 강화되고 품질 높은 관광상품이 많이 출시돼 관광객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결혼 소식도 없었는데…1400만 유튜버 햄지, 활동 중단 이유가

      14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햄지가 일시적 활동 중단을 알렸다. 햄지는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중대 발표!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그는 영상에서...

    2. 2

      '국민배우' 안성기의 죽음, 한 세대가 썰물처럼 빠져 나가다

      고(故) 안성기의 영정 사진은 사진작가 구본창이 찍었다. 1987년 배창호 감독이 만든 <기쁜 우리 젊은 날> 촬영장에서 찍은 것이다. 연세대 신촌 캠퍼스였다. 안성기와 구본창은 1982년 역시 배창호의 데뷔작 <꼬...

    3. 3

      피아니스트의 작문법? 왜 그는 바닷가 모래에 피아노를 올렸나

      “그렇게 힘들 줄 몰랐어요. 음악하는 것만큼 기가 빨리더라고요. 음악은 시간 예술이기에 연주가 끝나면 모두 끝인데, 글은 수정을 할 수 있다보니 아쉬움이 계속 이어져서 스스로 중간에 끊어야만 했어요.&r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