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연수구, 공동체 라디오 '연수FM' 8월 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연수구, 공동체 라디오 '연수FM' 8월 개국
    인천시 연수구는 지역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공동체 라디오방송 '연수FM'(96.3㎒)을 오는 8월 개국한다고 4일 밝혔다.

    연수구는 지난해 방송통신위원회 공동체 라디오 신규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사회적 협동조합 연수FM과 마을방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개국 준비를 해왔다.

    연수FM은 10W 이하 소출력으로 지역에 송출되는 FM 라디오방송으로, 다양한 지역소식을 전하며 재난방송도 한다.

    연수구는 작년부터 방송차량인 스마트 이동스튜디오를 운영하는 한편, 주민 커뮤니티 공간과 미디어를 결합한 마을스튜디오 구축 공사도 진행 중이다.

    연수구는 공동체 라디오를 플랫폼으로 삼아 지역밀착형 콘텐츠를 생산하는 동시에 청소년 대상 체험교육 등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오는 7월 한 달간 연수FM을 시범 송출한 뒤 8월에 정식으로 개국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노동안전 종합대책, 제재를 강화하면 재해를 막을 수 있을까? [화우의 노동 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성과급 반영해 퇴직금 올려달라"...삼성그룹 전반으로 '확전'

      사진=뉴스1삼성전자 목표인센티브(TAI)를 '평균임금'에 포함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을 계기로 삼성그룹에서 추가 퇴직금 소송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삼...

    3. 3

      사형이냐, 무기냐…尹 '운명의 날' 밝았다

      12·3 비상계엄 사태를 주도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1심 선고가 19일 내려진다. 2024년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이후 443일 만으로, 사태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