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에 자리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오는 18까지 ‘2022 경기도 시제품제작지원 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술개발과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학()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융기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능형 융합기술 기반 아이템 발굴 및 개발 제조 분야 딥테크 스타트업 양성 시제품 기술개발, 스케일업, 기술사업화로 이어지는 원스톱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기업당 최대 500만원 20개 과제 내외로 지원하며 아이템별 지원 금액이 상이하므로 심사를 통해 지원금이 결정될 예정이다.


모집 유형은 ICT 융합기술을 적용한 시제품 개발이다. 또한, 지원유형별 참여 희망분야는 기계부품설계제작지원 전자부품설계제작지원 분석성능평가지원 등이 있다.



신청 자격은 제조업을 영위하는 도내 거주 (예비)창업자 및 대학(), 도내 소재한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 이며, 참여 방법은 융기원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접수된 과제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사업 공고 확인 및 융기원 지능형 융합기술 시제품제작소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