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치환, 신곡 '유 아 낫 얼론'…"좌절 쓰라림 다독이는 노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치환, 신곡 '유 아 낫 얼론'…"좌절 쓰라림 다독이는 노래"
    가수 안치환이 '위로'를 주제로 한 새 노래를 발표한다.

    소속사 A&L엔터테인먼트는 "안치환이 6일 정오 디지털 싱글 '유 아 낫 얼론'(You're not alone)을 발매한다"고 5일 밝혔다.

    소속사는 "신곡은 위로와 응원을 담은 노래로, 안치환 특유의 외침과 가사의 조화가 인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제목에서 엿볼 수 있듯 '혼자가 아니다', '함께 하리라' 등의 노랫말이 반복된다.

    안치환은 곡을 작업한 배경에 대해 "한 나라의 지도자를 뽑는 일, 그 결과를 보고 누구는 기뻐할 것이고 누구는 슬퍼할 것"이라며 "누군가 '모든 국민은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정부를 갖는다'고 말했듯 담담히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안치환은 "이 곡이 위로하고 싶은 마음, 위로받고 싶은 마음, 좌절의 쓰라림을 서로 다독이고 싶은 마음 등이 담긴 노래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간은 흐를 것이고 세상은 굴러갈 것"이라며 "다시 일어나 가야 할 삶이고 그대와 함께 가야 할 삶이다.

    당신도 나도 혼자가 아니다"라고 부연했다.

    안치환은 대학 시절 노래패 울림터를 시작으로 1986년 노래모임 새벽, 노래를찾는사람들 등을 거쳤으며 '솔아 솔아 푸르른 솔아', '내가 만일',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등이 대표곡으로 꼽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효인, '칼바람이 불어도 우아하게~'

      배우 이효인이 6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DOUCAN (두칸, 최충훈 디자이너)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

    2. 2

      [포토+] 정원규, '감탄을 부르는 멋짐'

      인플루언서 정원규가 6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DOUCAN (두칸, 최충훈 디자이너)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

    3. 3

      [포토+] 신민규, '멋짐 폭발'

      인플루언서 신민규가 6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DOUCAN (두칸, 최충훈 디자이너) 패션쇼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