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지방선거 대비 합동지원상황실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 지방선거 대비 합동지원상황실 운영
    전남도는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비한 공명선거 합동지원상황실을 운영한다.

    전남도는 법정 선거사무를 철저히 이행하고 선거 추진상황을 종합 관리하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행정안전부·시군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거소투표 신고·접수, 선거인 명부 작성·확정, 투·개표소 설치 등 법정 선거사무를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각급 선관위·시군·읍면동과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또 유권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투표하도록 투표소의 코로나19 방역상황과 경비·소방 상태 등을 점검하고 코로나19 확진자 등의 투표권도 보장하도록 선관위와 협력하기로 했다.

    출마 선언과 예비후보자 등록, 선거사무소 개소 등에 따라 선거 분위기가 더욱 과열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불법 선거 방지와 공무원 중립의무 준수 등 공직기강 확립에도 나선다.

    또 선거캠프 참여·행정자료 무단 제공·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특정 후보자 지지 표명 등 공무원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나 SNS 활동 위반사항 등도 집중 감찰한다.

    선거 개입·선거 중립의무 위반행위를 적발하면 고의 또는 과실과 관계없이 엄정 처분할 방침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공정하고 깨끗한 지방선거가 치러지도록 법정 선거사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며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를 철저히 지키도록 하는 것은 물론 투표소 방역관리에도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6월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진다.

    가정으로 전송한 투표 안내문에 기재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국에 설치한 사전투표소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2. 2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3. 3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